영국 대학 졸업 후, 성적증명서와 졸업 증명서 아포스티유 공증 받아야 할까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본문
성적증명서와 졸업증명서를 아포스티유 공증을 받고 귀국을 하는게 나을까요?
취업이나 몇 년 후에 대학원에 지원할 생각입니다.
혹시 받으신 적이 있으신 분들은 어떤 식으로 아포스티유를 받았는지도 궁금합니다!
찾아봤는데 여기저기 다 다르더라구요. 공증 대리 사이트는 너무 비싸서, 영국에 있을 때 할 수 있으면 직접하려고 해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D
댓글목록
kokomin님의 댓글

영국에서 대학 졸업 하시는 분이 대학 성적증먕서나 학위 중명서 사용하는 방법을 모르시나 봅니다.
요즘 본인이 제출하는 학위 증명서, 성적 증명서 이런 것 어지간한 기업이나 심지어 학교에서도 받지 않아요.
이런 서류가 필요하여 제출해야 한다면 본인이 직접 학교에 신청하고, 학교측에서 님께서 제출해야 하는 곳으로 바로 보내줍니다.
서류 필요 할 때 마다 본인이 직접 졸업한 학교에다 서류 보낼 곳 지정하여 신청하면 학교측에서 님이 제출해야 하는 곳으로 바로 보내줍니다.
사실상 공증 의미 없어요.
운영자님의 댓글

영국문화원에서 무료로 공증 해줬었는데 올해 2월부로 서비스가 종료됐네요.
(참고 : https://www.britishcouncil.kr/study-uk/education-confirmation-service )
학교에 신청하면 학교에서 제출처로 바로 보내준다면 좋은일이긴 하지만 영국의 일처리 속도를 봤을 때 신속하게 제때 보내줄지 의문이네요.
kokomin님의 댓글의 댓글

학교 마다 발급 속도가 다르기는 하겠지만
증명서 빌급 요청서의 경우 ㅡ 신청이 접수되면 무조건 5일 이내에 처리가 이루어지고, 결과가 보고 되어야 하는 강제처리 및 결과보고 시스템 항목에 해당 되므로 운영자님의 염려와 걱정은 단단히 붙들어 메어 놓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영국은 학교 관련 법을 재정비 해 놓았습니다.
예를들면, 학교에 입학 지원을 할 때 추천서 항목이 있는데
추천서를 추천해주실 분 한테 받아서 제출하는 것이 아니라
학교측에 제출은 추천인 연락처(주로 이메일 주소) 뿐이며,
학교측에서는 직접 추천인에게 연락하여 추천서 작성을 요청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이와 유사한 제도로 ㅡ
한국에서 대학교 이상 졸업하고 유학 지원 할 때
제출하는 서류도 당사자 제출이 아닌
해당학교 발급처에서 직접 발급/발송 받는 형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이 때문에 ㅡ
직접 발급 / 전송이 이루어지는 몇몇 대학교들을 제외한 거의 대부분의 대학교들은 " 발급 대행 업체를 선정 위탁한 상태" 이므로 ㅡ
진짜 황당한 경우를 당하게 된답니다.
발급 받으려면 " 무슨 무슨 프로그램을 설치하라, 설치하라 ..." 솔직하게 말하려 " 어느 기관 , 어느 학교 , 어떤 로펌 등에서 ......" 한국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까지 그것도 몇개씩 설치 해 가면서 ......
그만하지요.
우리나라 인터넷 속도 세계 최강 수준 맞아요.
그런데 운용 시스템 .......그냥 웃고 가렵니다.
아무튼 5일 이내에 무조건 발급되어 신청한 본인이 지정한 곳으로 바로 / 직접 발송 시키므로
지금까지의 방식인 ¤¤¤공증 서류 ¤¤¤를 통한 중빙은 효력이 없어졌습니다.
세상이 변한 것이지요.
♧ 이런 절차 과정에서 실제 사례들을 한,두건 살펴보면
타진요 서건, 이준석 의원 하버드 사건 등
의미없는 논쟁꺼리라는 엄연한 사실이지요.
당사자 즉 본인이 직접 한곳의 언론사든지 로펌이든지 . 지정하여 학교관련 서류 신청 하면서 보낼 곳 정하면 끝나는 문제인데 왜 이렇게 간단한 해결책을 이용하여 논란을 종결 시키지 않을까요? .
뭐 한국의 언론사 기자 신분으로 그 해당학교에 가서 신청하면 누가 아이구, 무서워 하면서 발급 해 준다고 하던가요?. 한국 법원의 판사가 해당 학교에 요청하면 누가 아이구 무서워 하면서 무슨 권리로 발급해 줄거라고 하던가요?
무식한 것인지?
알면서 쑈를 하는 것인지?
이것이 현실입니다.
뭐 제출하는 가짜 서류들을 믿었으니 동국대 신정아 같은 사례, 서울대 다니다가 공문서 위,변조등으로 교도소까지 가서 죗값 치룬 사람의 그 후 미국행,
미국에서 공부는 커넝 먹고 살기 위하여 버티던 사람이 미국의 대학교 3,580여개 속에도 포함되지 않는 곳의 위조 서류로 서류 위조하여 당당하게 서울대 법대 교수로 임용 받아서 막강한 권위를 누리며 생활 하던 중 욕심이 너무 과한 나머지 때문인지?, 아니면 그 동안 서울대 법대 교수로 막강한 권세를 누려 나오는 과정에서 스스로 도취한 착각 때문인지?
고, 노무현 정부 때 급기야 국가인권 위원회 위원장으로 자리 앉으려다 과거 및 학벌이 들통나서 사라진 ㅇㅇㅇ 같은 가짜들이 향세하는 그런 사례들도 발생하는 것이지요.
아무튼 * 공증 서류 * 제출하는 방식 대부분 변경 되었습니다.
그리고, 운영자님의 영국 느린 시스템 염려 이해 합니다만
학교 관련 발급 서류 신청과 국세 등 세금 납부 증명서 발급 및 세금 납부 증명서는 서류 제출이 아닌 개인납세 고유번호 기재만으로 증명 끝이랍니다.
학교 관련
운영자님의 댓글의 댓글

요즘은 많이 좋아졌나 보군요.
너무 오래전이긴 하지만 저도 모교에 졸업성적서 요청해서 2주가 넘게 걸려 받은적이 있어서 드린 말씀이었는데 기우였네요.
kokomin님의 댓글의 댓글

졸업 하실 때 학교에서 학위 증명서 제공 해 주고 있잖아요.
학위 증명서와 성적증명서 등 관련 서류들은 제출 할 곳을 기재하여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학교측에서 제출 할 곳으로 바로 발송이 이루어집니다.
본인이 직접 신청하고, 본인이 받는 그런 사례에 대하여 잘 모르겠습니다.
처리 기간이 얼마나 소요 되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