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계신분들의 조언이 필요합니다. > 기타

본문 바로가기

 <  묻고답하기  <  기타

현지 계신분들의 조언이 필요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ㅇㅇㅇ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5.♡.88.217) 댓글 3건 조회 855회 작성일 12-01-03 09:05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에서 회화를 전공하고 미술쪽에서 일하고 있는 20대 중반 여자입니다..
한국에 있으면서 항상 외국에서의 공부를 갈망하던차에
늦기전에 저질러보자는 심정으로
유학 결심을 하였습니다...

우선 저는 아직 영국과 독일중 확실한 선택을 하지 못하고있습니다.
장단점이있지만
독일은 학비와 생활비가 영국보단 덜 드나 학교들어가기와 언어가 무척 힘들다는단점이있고
영국은 학비와 생활비가 무척 드나,, 제가 좋아하는 영어이고 또 독일어보단 쉽게 체득될 것같다는 장점이있습니다.
헌데, 어느쪽이 더 미술이론과, 진로 큐레이터, 갤러리스트로 유리한지 잘 모르겠습니다..

영국에 계신 미술관련 분야에 일하시는 분들의 조언이 필요 할 것 같습니다...
영국에서 학교나오면, 어느정도 취업률이 *(영국에서)보장될지, 혹은 현실적인 문제들을 듣고싶습니다..

멘토가 너무 필요한 상황이네요,
영국에 지인들이 안계셔서 물어볼 곳이 너무 없고..
유학원을 가도 실질적인 이야기는 잘 모르니...

도움을 주실 분 찾습니다..


* 운영자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12-01-03 23:06)
비추천0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Sponsors
  • -
  • -
  • -
  • -

댓글목록

얼쑤님의 댓글

no_profile 얼쑤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94.♡.97.4) 작성일

  독일은 공부는 거의 무료로 하는 대신 외국인 취업이 정말 하늘의 별따기 처럼 어렵습니다. 원래부터 그래 왔구요. 영국은 그.나.마 어느정도 방법이 있긴 있었는데 점점 힘들어지는 추세구요. 세계적으로 경기도 어려운데다가 영국이나 독일 두나라 모두 자기들 취업난 같은거 해결도 못하고 여론도 좋지 않기 때문에 외국인 취업은 정말 어려운게 사실이죠.

haeshin님의 댓글

no_profile haeshin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80.♡.249.140) 작성일

  영국 대학 졸업후 취득할 수있는 PSW비자가 내년 4월부터 없어집니다. 고로 스폰서비자가 아니면 힘들어지는데, 일단 졸업 후 가장 중요한 비자문제가 먼저 걸릴테구요... 음.. 여기서 석사하시는동안 방학마다 인턴쉽을 하면 도움이 될테지만 그쪽계열은 인턴쉽도 full이라서.. 제 후배중 런던예술대학 first (1등급,최고등급)으로 졸업한 사람도 취업난에 허덕이고 있네요. 에혀..

공부하러 오는거면 취업을 생각하기이전에 어떻게 시간을 알차게 보낼수 있을지를 먼저 생각하심이 나을것 같네요. 각 대학의 입시요강, 커리큘럼, 학생들의 평, 가는 지역의 미술관,갤러리 (구글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있습니다.) 또 테이트모던이나 V&A등에서 특강같은것도 많이 하구요. 영어만 자유롭게 구사할수있는 실력만되더라도 큰 도움이 될 겁니다.

Total 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내가 쓴 글 보기
묻고답하기
우수게시물 모음
비자
생활/지역
학교/학원
기타